전화걸기 객실보기 예약하기 카카오맵

통영섬관광

  • Home
  • 여행안내
  • 통영섬관광

연대도

통영섬관광

통영항에서 남쪽으로 18km 해상에 있다.
해발 220m가량의 섬 정상인 연대봉에 서면 섬 주변의 경관을 환히 바라볼 수 있다.
북쪽으로는 병풍처럼 동서로 길게 떠있는 학림도와 저도,송도가 보이고, 동으로는 까마귀섬 오곡도와 비진도, 용초도, 한산도, 남으로는 내.외부지도, 연화도, 우등, 욕지도 등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섬들이 시야를 가득 메우며,맑은 날씨에는 대마도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마을 등 너머에는 몽돌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연대몽돌해수욕장이 있으며 까만 몽돌이 신경통에 좋다고하여 여름철이면 햇빛에 달궈진 몽돌에 몸을 눕히려고 찾는 피서객으로 북적댄다.
해변 경작지에서 패각과 함께 토기파편이 출토되면서 섬 전체에 유적이 산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90. 10. 31 사적 제335호로 지정된 신석기 시대의 유물지인 통영연대도패총이 소재하고있다.
마을 남서쪽 500m 거리에 있는 딴여는 물이 빠지는 썰물때면 사람이 건너다닐 수도 있어 배 없이도 드나들 수 있는 천연의 바위섬 낚시터다.

- 여객선이용 안내(055) 641-0050
타 는 곳 : 통영 여객선 터미널
선 명 : 한려카페리호
출항시간 : 07:00, 14:30 *동절기(11.1~3.31)는 14 : 00분
내리실곳 : 연대
여객운임 : 4,200원
소요시간 : 1시간

연대도

욕지도

통영섬관광

욕지라는 섬 이름처럼, 알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한 섬(추사 심정희의 신이무한에서 집자)이다.
사슴이 많아 녹도라고 불리어졌다고 하며 지금도 등산길에 사슴을 만날 수 있다.
통영항에서 뱃길로 32km 거리의 남해상에 떠 있으며 본섬 욕지도와 두미도, 노대도, 연화도 등 크고 작은 서른아홉 개의 보석같은 섬은 부산과 제주항로의 일직선상에 놓여 있다.
욕지도(본섬)의 면적은 12.62㎢로, 우리나라에서 마흔네번 째 크기의 섬이다.
삼여도는 욕지의 대표적인 비경으로, 용왕의 세 딸이 900년 묵은 이무기로 변한 젊은 총각을 사모하게 되자 용왕이 노하여 세 딸을 바위로 만들었다고 한다. 이에 총각은 용왕이 미워서 산을 밀어내어 두 개의 섬으로 바다를 막아버렸다. 세 여인이란 뜻으로 삼여도라 불리고 있으며 삼여도 부근에는 아직도 뱀이 자주 출몰하고 있다.
펠리칸 바위는 부리가 긴 펠리칸이 먼 바다를 향하여 둥지를 틀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

- 향토음식 : 고구마, 감귤, 상황버섯, 흑염소, 사슴 등

욕지도

비진도

통영섬관광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기며 관광객들의 편안한 휴양지가 바로 비진도이다.
모래가 적어 백사장이 드문 통영 바다에서 비진도는 이름 그대로 귀한 진주만큼이나 보배로운 존재이며, 그림같은 해수욕장을 양쪽으로 품고 있는 비진도이다.
비진도는 내항과 외항 두개의 섬으로 되어 있다.그 두 섬 사이를 해수욕장이 이어주고,두 섬 사이에 모래톱이 형성돼 연륙교겸 해수욕장이 된 것이다.
따라서 비진도 해수욕장은 양쪽에 큰 바다를 끼고 있는 것이 한쪽 바다만 바라보고 들어서 있는 다른 해수욕장들과는 다른 특징이다.
비진도의 내항,외항 두 섬은 남북으로 이어진다.따라서 외항의 해수욕장은 동, 서쪽으로 각각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서쪽 해수욕장은 모래밭이고 동쪽 해수욕장은 몽돌밭이다.
그래서 비진도에서는 두 가지 해수욕장이 동,서로 나뉘어 붙어 있는 것이다.

동백나무 군락지의 동백나무는 밑에서 가지가 갈라져 관목으로 되는 것이 많다.나무껍질은 회백색이며 겹눈은 선상 긴타원형이다.
통영 사람들이 옛날부터 좋아해 온 나무로써 통영 시화가 동백꽃이다.
후박나무 자생지는 주로 남쪽 섬 지방의 해안가에서 자란다.나무가 웅장하고 아름다워서 정원수,공원수 등에 이용되며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용으로 많이 활용된다.

- 여객선 이용 안내 : (055) 645-3717
타는곳 : 통영 여객선터미널
선명 :매물도페리호 (http://nmmd.co.kr/)
여객선 시간표 및 요금 정보 보기 : http://tour.gnty.net/sub7/index2-5.html

비진도

매물도

통영섬관광

한산면 매죽리에 속한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도(일명 글썽이섬) 3섬을 통틀어 매물도라 함.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동남방 26km(직선거리) 지점의 바다 위에 떠 있는 면적 0.33㎢에 주민 50여명이 고기잡이와 해조류를 채취하며 옹기종기 모여 사는 조그만 섬이다.
한산면 매죽리에 속한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도(일명 글썽이섬) 3섬을 통틀어 매물도라 하고 소매물도라 하면 흔히 등대도까지 아울러서 부르는데 소매물도와 등대도의 해안암벽이 장관이다.
본 섬인 소매물도는 면적이 2.51㎢에 불과한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상으로는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속하며 소매물도 이외에도 대매물도, 홍도, 등대섬(해금도), 대구을비도, 소구을비도 등이 모두 여기에 딸린 섬이다.
또한 소매물도에는 상피금기의 전설이 얼룩진 남매바위를 비롯해서 산허리나 산자락에 큰 바위가 많지만 서쪽 암벽 위에 석질이 판이하게 다른 집채만한 바위 하나가 얹혀 있어 이채롭다.
소매물도의 북쪽으로는 맏형 격인 매물도가 약 500m 거리에 인접해 있지만, 남쪽으로는 80여㎞ 가량 떨어진 일본 대마도까지 거침없는 창해가 펼쳐진다.

- 여객선이용 안내 : (055) 645-3717
타는곳 : 통영 여객선 터미널
선명 : 매물도페리호 (http://nmmd.co.kr/)
여객선 시간표 및 요금 정보 보기 : http://tour.gnty.net/sub7/index2-5.html

매물도

한산도

통영섬관광

임진왜란 때 이충무공께서 이 곳 한산에서 왜적을 일거에 괴멸시킨 청사에 빛나는 한산대첩을 이루었음은 물론 최초의 조선삼도 수군 통제영인 한산진이 설치되는 등 섬 덩어리 전체가 민족자긍의 역사와 구국의 혼이 서린 성역으로 많은 관광객이 제승당을 참배한다.
한산면은 본래 거제군 지역으로서 한산섬 또는 한산도라 하였는데, 1900년(고종 광무 4년) 진남군에 편입되어 1909년 진남군을 용남군으로 개칭, 한산면이라 하여 여차, 고포, 창동 동좌, 서좌, 야소, 의암, 하포, 두억, 봉암, 추원, 용초, 호두, 비진의 14개의 돌리를 관할하였는데, 1914년 군면 폐합에 따라 용남군과 거제군을 통합하여 통영군을 설치하면서 동면의 항북동 일부인 죽도를 병합, 다시 한산면이라 하여 염호, 창좌, 하소, 두억, 추봉, 용호, 비진, 매죽의 8개리로 개편 관할하였다.
동쪽에는 바다 건너 거제군 동부면, 남쪽은 바다, 서쪽에는 바다 건너 산양면, 욕지면, 북쪽에는 거제군 둔덕면이 자리하고 있다.

- 교통정보
서호동 여객선터미널에서 07:00부터 1시간 간격 운항
뉴파라다이스호(641-0311, 641-5757)
거제 어구항에서 08:00부터 1시간 간격 운항(을지호 648-2807)

- 향토음식
홍새우:한산면 한포마을에서 생산되는 홍새우는 노화를 방지하며,특히 무릎통,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다.
한산농협(641-5361)에서 전량 수매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산도

연화도

통영섬관광

욕지면에 속해있는 바다에 핀 연꽃이라는 뜻의 연화도 북쪽 바다에서 , 바라보는 섬의 모습은 꽃잎 한잎한잎 봉오리 진 연꽃 같다.
매끄러운 구석이라곤 없이 풍성한 입체감을 자아내며 섬 풍경에 대한 기대를 품게 한다.
연화포구를 둘러싼 사방이 기암절벽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 섬의 절경은 동쪽 끄트머리에서 펼쳐진다.
동머리 혹은 네바위섬이라 불리는 이곳은 금강산의 만물상을 연상시키는 바위들의 군상이 볼만하다.
일몰직전 찾으면 더욱 비경이고 지는 해의 빛을 받아 황금으로 물드는 바위가 장관이다.
이곳은 또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경이를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네바위 끝섬 장도바위 틈속에 낙락고송 한 그루가 서 있다.
물한방울 없는 바위틈에서 살아 있는 것도 신기하지만 수십년 한결같은 모습은 감동을 자아내게 한다.

- 통영여객선터미널 이용 안내 : (055) 641-6181, 642-0116~7
타는곳 : 통영 여객선 터미널
선명 : 욕지 1호 (http://www.yokjishipping.co.kr/)
- 삼덕여객선터미널 이용 안내
타는곳 : 산양읍 삼덕항 터미널
선명 : 욕지 2호(055)641-3560)

연화도
Image Designers

통영갤러리호텔

업체명 : 통영갤러리호텔
대표자 : 통영갤러리호텔
사업자번호 : 612-01-40651
주소 : 경남 통영시 도남로 257-27

BANK INFO

농협 302-0890-8855-21 예금주 : 이주익